Search
🚿

워터폴 개발 소개

워터폴 개발방식

모두에게 익숙한 턴키방식으로 가장 보편적인 개발방식입니다. 프로젝트 초반에 기획을 확정짓고 디자인 시안까지 클라이언트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컨펌한 후, 컨펌된 내용을 기반으로 개발하는 특징을 가집니다.
이같은 특징 때문에 워터폴 개발방식은 초기 기획단계에서부터 명확하고 디테일한 기획이 필요합니다. 개발 도중에 발생하는 기획 내용변경은 곧, 개발기간의 딜레이와 개발 비용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기획자의 경험이 풍부하지 않으면 큰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엠브이픽은 "행사 전문가 매칭 플랫폼 이벤트커넥터"를 직접 기획하여 개발한 후 운영하고있습니다. 신규서비스에 적합한 개발과, 성장에 따른 서비스 고도화 경험으로 기획단계부터 서비스의 성장까지 고려한 디테일한 컨설팅을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험으로 개발하는 엠브이픽의 워터폴 개발 프로세스를 만나보세요.
*턴키 개발: 기획부터 개발까지, 프로젝트 전체를 포괄하여 한 회사가 모든 책임을 맡는 개발

워터폴 개발 순서

기획 → 디자인 → 컨펌 → 전체개발 → 테스트 및 수정 → 납기완료

1.
클라이언트 요구사항분석 후 기획
2.
(기획최종확정) 기획 컨펌 후, 디자인 작업
3.
디자인 컨펌
4.
개발 진행
5.
개발 완료후, 테스트 진행
6.
수정 후 납기
7.
납기 후 오류점검
👉
기획내용은 개발사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도 꼼꼼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 외관상으로는 간단해보이는 수정사항이라도 데이터베이스 수정, 관리자 기능수정 등으로 이어져 개발공수가 크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발 기간이 딜레이되는것은 개발사와 클라이언트 모두에게 마이너스입니다.

워터폴 비용체계

선금 → (중도금) → 잔금

으로 진행되는 익숙한 비용 체계로, 기획내용에 따라 초기에 책정된 예산을 나누어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 엠브이픽은 "플랫폼 개발은 약 4,000만원입니다"와 같은 모호한 견적을 드리는 것이 아니라,
개발하고자 하는 기능의 개발난이도를 점검하고 이에 따른 기능별 상세견적서를 클라이언트와 공유합니다.
외주업체를 선정하기 전에, 상세한 견적서를 제공하는지 꼭 점검하세요.
(주)엠브이픽|대표이사 안진범
사업자등록번호 622-86-01351
(48316)부산광역시 수영구 황령산로 13, 2층
MVPick 대표 고객센터
이메일 beom@mvpick.net
대표번호 070-4287-2051
TOP